본문 바로가기
결혼생활

결혼 후 알게 된 현실적인 결혼 대한 생각: [결혼 결정] 어떻게 하나요?

by 아하하하아하 2021. 2. 22.

결혼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아하입니다. 

결혼 스토리 1-  결혼 전 생각

시작합니다. 


결혼을 위한 현실적 조언 3가지 

 

앞서 말씀드렸듯

전 결혼을 하고 싶어 했고 현모양처가 꿈이였고

결혼을 일찍 하여 젊은 부모가 되고 싶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소망이였지

현실로 만들기에 현실감이 제로인 생각에서

그냥 꿈만 꾸고 있었어요. 

그런 제가 결혼을 하면서 느꼈던 생각을 정리합니다.

 

결혼이 하고 싶은 분들!!

결혼이 먼저가 아니에요.

언젠가는 결혼을 할 예정이라면 꼭 생각해두세요.

전 아웃사이더고 소심하고 

친구들의 개인적 사정을 이것 저것 묻지 않는 편이에요.. 

그래서 아는게 너무 없었어요 ㅜㅜ

 

 

 

1.저축

준비물 시드머니

가장 중요한 준비중 하나는 

저축입니다. 

(에이 또 돈이야,, 하며 도망가지마세요

일찍 시작할 수록 저처럼 후회하지 않습니다.)

어리면 어릴 수록 준비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결혼 자금을 만든다는 생각도 안했었어요.

결혼은 하고 싶었지만 

월급받아 당장 결혼 할 것도 아닌데 

지금 모아야 하나란 생각을 했고 

재정컨설팅 받으며

20대 후반이니!! 월50씩 5년을 적금해서  적어도 3000만원을 준비하란

보통은 5000만원이란 말을 들으며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자기준)

 

그래서 내가 누구를 만나고 어떤 결혼을 꿈꾸며 

어떤 가정과 어떤 사랑을 함께 꾸려 나갈지 생각하기 전에 

일단 #결혼자금적금통장 부터 일단 만들어요

매달 5천원이던 1만원이든 2만원이던 30이던 50이던 

5년동안

어떻게든 내가 만들어서 넣을 수 있겠단 금액으로요. 

 

왜 결혼 준비가 적금이라 말하냐면요. 

내가 결혼을 할 마음가짐을 키워가는 시간동안

내가 연애하는 시간 동안

내가 결혼을 위해 많은 미팅과 선을 보는 동안

시간은 흐릅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순간엔

내가 당장 결혼하고 싶은 사람을 만났을 때,

미리 준비 해둘껄.. 이란 생각이 늘 들어요. 

 

적금했는데

비용을 사용하지 않는 일이 생겼을 때? 는

어떡하냐 물으시면

 

결혼을 위해 준비했는데 

막상 결혼을 안하거나 

결혼식을 안올리거나

뭔 등등 안쓰면 그래도 적금한건 다 본인거에요. 

없는거 보단 좋아요. 

10만원이라도 더 있음 나이들어서 병원 한번이라도 더 가요 ㅋㅋㅋ 

 

 

저 컨설턴트님 안 만났으면 아직도 결혼 못했을 거에요 ㅋㅋ 

 

 

실행을 먼저 하는게 

중요합니다. 

적금은 돈을 불리려는 목적이 아니고

내가 어차피 써버리는 돈 

어딘가에 흘려 보내서 잊어 버리고 살다가 

만기 때 선물받는거라 생각하세요. 

 

중학생이라면 1천원씩.

고등학생이라면 5천원씩 

대학생이라면 3만원씩 이라도 

모아 봅시다.

 

 

적금은 한번에 큰 액수는 드는게 아니고 

나눠서 들어야해요 

중간에 해지 해야하는 경우 

예를 들어 100만원/매달 적금한다 하면 

 

매달 100만원 적금을 깨는 경우는 아깝고

50만원 2개나 10만원 10개 등

분산해서 적금해야 

나중에 한개만 해지해도 다른 한개는 살아 있게 되어서 

해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3000만원을 모으려면 

한달에 31만원씩 

8년을 모아야 합니다. 

 

25만원 적금하면 10년을 모아야하고 

21만원 적금하면 12년을 모아야 합니다. 

 

그래서 일찍 시작하세요. 

분명 보상이 올거에요. 

 


2. 나는 누구인가? - 본인의 가치관을 찾기

결혼을 하기 전 내가 누구 인가에 대하여 잘 알아야해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내가 어떤 상황을 싫어하고 

어떤 일은 이해 해줄수 있는지 잘 생각해봐야해요

 

저에게는 나라는 존재가 없었어요. 

'뭐든 그냥 다 좋아 '

'다 괜찮아'

가장 좋아하는 ?!! 이란 질문을 싫어 할 정도로 

오늘은 초록이 좋고

내일은 파랑이 좋고 

오전엔 보라가 좋고 

저녁에 블랙이 좋을 수도 있는데!!!! 

라는 생각으로 살아 가고 있었어요. 

 

뭐.. 양식보단 분식이 좋고 그정도는 있지만

그래도 파스타도 좋고 라면도 좋고.. 

파스타는 좋은데 피자는 별로지만 치즈 피자는 좋고

떡볶이 좋아하지만 꼭 떡볶이 그라탕을 먹을 필요는 없고 

ㅋㅋㅋ

뭐 이런 삶을 생각만 하고 말도 안하고 살았어요. 

그래서 막상 결혼 할 나이가 되어가닌깐

 

"너와 가치관이 맞는 사람이랑 만나야해!!!"

라는 조언에 맨붕이 왔어요. 

 

왜?

내 가치관을 모르겠더라구요.. 

 

(전 결혼하고 나서 가치관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 맞아서 다행이지 큰일날뻔했어요ㅋㅋ)

 

예를 들어)

*길에서 연인과 데이트중 마시던 음료수컵을 버려야한다 

1. 어딘가 세워두고 간다. 

2. 그냥 어디든 던지고 간다.

3. 쓰레기가 모여 있는곳을 찾아서 버린다

4. 쓰레기통이 나올 때까지 가지고 있다 버린다. 

 

 

*집에서 밥을 먹고 나서 너무 피곤한 당신 

1. 그대로 두고 좀 쉬고 한다. 

2. 일단 싱크대에 넣어두고 쉰다.

3. 물로만 행궈두고 쉬고 치운다

4. 무조건 먹은 건 바로 치우고 쉰다. 

 

몇번을 고르시나요?? 

 이런 사소한 점이 가치관이 될 수 있어요 

데이트하다 사소한거에 그냥 지나치거나 

뭐 다를 수 있지 평생을 달리 살았는데 하고 넘어가는 

그런 것들이 결혼 후에 문제가 되어요

어차피 큰 문제 거리로 보이면

그것에 대하여 많은 생각은 하는데 

사소한건 연애할 땐 잘 안보여요 ㅎㅎ 

 

요즘은 연애문답 100 / 결혼고사 문제집 

 

 

커플백문백답 연애 결혼고사 사랑문답 노트 책

 

nefing.com

 

 

커플문답 2 마음 백문백답 100문100답 러브장 연애

 

nefing.com

 이런 문제집을 특별한날에 게임처럼 해보시길 추천해요

다만 남자들은 한번에 많은 질문을 하려고 하면.. 싫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벤트 같이 하다가 싫다면 멈춰주고 같이해줘서 고맙다고

하고 나중에 또 타이밍을 봐야하더라구요. ㅋㅋ 

남편님도 진지한걸 간지러워해서 

하루에 한 두개씩은 좋은데 한번에 하닌깐 힘들다고 했어요 ㅋㅋ 

 

 

3.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를 '인정'해야 한다.

화성 목성이라면서 여자와 남자는 다르다고 하죠.. 

저는 남자와 여자가 다르다는 것에 대한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저와 남편은 조금 반대 같이

제가 남성적인면이 있고 

남편이 여성적인면이 있는 편이라 

서로 이해가 잘 됬던거 같아요 

 

 

그리고

왜? 사람들은 그럴까라는 호기심에 

결혼하기 전 저는 심리학적 서적이나

결혼에 대한 책을 봤던 것이 

남자와 여자는 사고부터가 다르다를 

더 인정하게 했어요. 

 

100% 모두가 심리학적으로 풀이되는 모습은 아니지만 

남자라면 남자라서 그렇게 생각 할 수 밖에 없는 모습이 있어요. 

 

남편에게도 왜? 그렇게 생각해? 라고 하면 그냥 그렇다고 해요

내가 생각하는 대로는 생각해본 적은 없는지 물어보면 

그것도 맞는 말인데 그렇게 까지 생각 해보진 않게 된다고 말해요 

 

 

제게 결혼에 대한 큰 조언을 물어보신다면 

이것 하나는 꼭 기억하세요!! 


여자는 사랑받고 살아야하며

남자는 존경을 받고 살아야한다!!


www.coupang.com/vp/products/19531788?itemId=78210893&isAddedCart=

 

그 여자가 간절히 바라는 사랑 그 남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존경

COUPANG

www.coupang.com

 전 이 책을 읽고 띵~ 했어요. 

여자한테 물어보면 존경받고 살래 사랑받고 살래 하면 대부분이 사랑받고 살고 싶다 한고

남자한테 물어보면 대부분이 존경 받고 살고 싶다고 한답니다. 

 

그 만큼 여자는 사랑에 목숨 걸고 

남자는 존경받음에 목숨을 건다고 해요. 

 

기독교 서적이지만 누구든 사랑의 선순환 이해 하시면 

살아가는데 더 사랑받고 존경받고 살 수 있게 될거에요. 

 

아! 이책 9900원짜리는 워크북이라서 

실생활에 적용을 도와주는 문제집 같은거에요 ㅋㅋㅋ 

저도 그거 샀다가 다시 샀어요 ㅋㅋ

 

그 외에도

*사랑의 5가지 언어

*부부로 산다는건 

이런 책들을 ㅋㅋㅋ 

20대 초반에 관심을 갖고 읽었었어요. 

결혼은 왜 30대가 넘어 했을까요 ㅋㅋ

 

 

길게 쓴 내용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결혼 생활 하시는 분이 많아지고 

결혼은 미친 짓이라는 생각보다 

결혼은 잘한 짓이라는 분들이 많아져서 

행복한 사람들이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들면서

살아가시길 희망합니다. 

슬프게 살기엔 시간이 너무 없어요.^^

 

 

-요약-

1.결혼을 하던 안하던 결혼자금 지금부터 1만원 씩이라도 모으기

 2.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내가 어떤 상황을 절대 인정 못하는지 생각해보기

3.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각한다 잘못된게 아니라 그냥 모를 수도 있다. 

(책으로 다름을 알아가 보세요~)

 

 

 

 

 

 

 

 

 

댓글